본문 바로가기
일상다반사

백종원 라면 ! 마리텔 땅빠면 만들기

by dain062 2022. 2. 4.
728x90
반응형

2022년 !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
다들 떡국은 맛있게 드셨나요?
코로나때문에 가족들과 만나는것도 꺼려지고 오미크론의 확산때문에 확진자도 너무너무 많고 ㅠㅠ 어서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에요 !

22년도는 모두 아프지말고 건강합시다!!

명절에는 보통 기름이 많은 음식을 먹기 마련이죠 ㅠㅠ
너무너무 맛있는 전 !
설날에 빼먹을수없는 떡국!!
그 외 고기와 만두.. 명절에 흔히 접하는 음식들

명절이 끝날때쯤이면 매콤한 음식이 땡기기 마련이죠? ㅋㅋㅋ
전 요번에 집에 항상 구비해두는 매운라면으로 느끼함을 내려볼까 합니당!!

오늘의 재료!

좋아하는 라면
땅콩버터 1큰숟갈
고추가루 2숟갈

다진마늘 반숟갈

하핫 사진엔 다진마늘에 없네여 😅

우선 물을 먼저 준비해주세요
(냄비에 넣지 마세요)
신라면은 550ml가 라면끓일때 물 양 이지만
땅빠면은 물은 조금 적게 넣었어요
저는 450ml 넣었고
땅콩버터가 들어가면 물양이 줄기때문에 가감해사 넣으시면 될듯해욤!

물을 준비하고 파 하얀 부분은 어슷하게 쌀어주세요!
파기름을 내기위해 볶을 예정이에요

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서 볶아주세요
어느정도 볶아지면 고추가루 투하!

고추가루를 넣고 불이 센 상태에서 볶으면
고춧가루가 탈수 있어요!ㅠㅠ
중약불에서 조리해주세요!

이렇게 볶아지면 준비해둔 물을 넣어주세요
물 넣을때 기름이 달궈진 상태여서 튀길수 있으니 조심히 넣으세요!

반응형

물을 넣고 강불로 올려서 라면 끓일준비를 합니당!

그 사이에 파를 채썰껀데요!
이건 데코용ㅋㅋㅋ 파를 데코로 쓰면 나중에 먹을때 아삭아삭한 식감이 있어서 전 더 맛나더라구요!
혹시라도 파의 식감이 싫으시면 라면 끓일때 마지막에 넣어주셔도 되요

파채는 요렇게 돌돌 말아 썰어주시면 땡끌땡글 이쁘게 나와요 !

물이 끓으면 라면과 건더기스프 분말스프를 넣아주시는데 분말스프는 나트륨함량에 따라 가감하세요! 전 다 넣었어요 ㅋㅋㅋㅋㅋ

꼬들꼬들 라면이 어느정도 익어간다 싶으면 이때 땅콩버터 한큰술 넣어주세용

넣고 라면에 잘 녹을수 있게 잘 저어주시면
약간 걸쭉한 비주얼로 바뀌게 됩니다
라면이 익으면 불을 끄면 끝!!! 😆

간단하쥬? ㅋㅋㅋㅋㅋㅋ

짜잔!!! 완성됫어요!!!
데코용 파와 다진마늘을 올려서 더 맛있어 보이네요! ㅋㅋㅋㅋ

마늘을 올린건 라멘 먹을때 살짝 느끼함을 잡아주어서 응용해서 올려봤답니다^^

전..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는 라면 요리법중 하나에요! ㅋㅋㅋ
칼로리는 무시 못하지만 ㅠㅠ
맨날 먹는거 아닌데 뭐 어때요 ㅋㅋㅋㅋ

신라면의 매콤함에+고추가루가 더해져 매콤하지만 땅콩버터로 매운맛을 살짝 중화시켜서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!!!
밖에서 파는 탄탄멘과 비슷해요

다진마늘은 신의한수!
파채 역시 너무 잘 어울리는 꿀조합!

속이 느끼해서 라면은 먹고깊은데 색다른 라면이 땡긴다? 하면 꼭 드셔보세요


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
728x90
반응형

댓글